당사의 안구건조증 진행 상황에 대해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주주 및 투자자분들이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안구건조증 임상(ARISE-3)진행 상황과 회사의 대응 방안에 대하여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3월부터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환자수가 급속히 증가됨에 따라 FDA가 임상 진행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하였고 미국안과학회도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하여 준수하여야 할 권고안을 배포하였습니다. 지트리의 임상은 이러한 지침에 맞추어 감염 방지를 위해 환자 방문 일정 조정을 통한 병원 내 환자 간 거리 두기, 병원 내 인원 최소화를 위한 방문 간격 조정, 시험용 기구 살균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임상 데이터의 오류와 누락의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임상 데이터 수집 시스템의 업데이트와 통계 분석방법의 수정 또한 진행 중에 있으며, 또한 미국 임상보험 전문회사에 가입한 임상책임보험을 통하여 이번 사태로 인해 발생할지도 모르는 환자의 피해에 최대한 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언론을 통해 아시다시피 현재 미국의 50개 주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비상사태를 선포한 상태입니다. 당사는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미국 버지니아의 임상병원에서 최근 환자모집을 시작하였고 30 ~ 40명의 환자 등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최대한 단 시일 내 총 700명 중 500명 이상의 환자 등록을 목표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당사 임상은 한 site에서 임상을 진행한 후 다른 site로 순차적으로 개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앞으로도 코로나 사태의 영향이 적은 지역에서 임상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노력 중입니다.

당사는 안구건조증 임상이 목표한 일정에 맞추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500명 이상의 환자 등록 및 당사가 목표로 하는 기준을 달성했을 때 주주 및 투자자 분들에게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양원석 드림